이 포스트에서는 클럽필라테스의 멤버쉽 가격과 첫날의 체험교실의 이야기가 포함되어있습니다😀

 

예전부터 필라테스를 배우고 싶었는데, 우리 집 근처에는 1대1 프로그램밖에 없거나,, 그 마저도 가격이 너무 비싸서 필라테스 뉴비 인 나한텐 너무 부담스러워서 포기하고 있던 차에

작년 봄, 집 근처에 산책을 하다가 새로운 필라테스학원이 생긴것을 보고 바로 검색해봤다.

CLUB PILATES 

이름이 뭔가 캐주얼 한것이 꽤 합리적인 가격일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 

정보를 찾다보니 한국에도 지점이 있었다.

 

웹사이트도 굉장히 깔끔하고 체인점이라서 클래스의 정보도 아주 잘 나와있었다. 

그런데 멤버쉽가격이 안나와 있는게 아닌가!!! 제일 중요한데!

전화해서 물어볼 수도 있었지만, 난 전화보다 문자와 인터넷이 더 편한 밀레니얼이기 때문에 일단 웹사이트에서 예약할 수 있는 체험수업을 신청했다. 미국의 많은 학원들이 첫번쨰 수업을 무료로 제공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학원 등록 이전에 웹사이트를 확인해보자! 

이름과 이메일을 입력하고 원하는 시간대의 체험을 신청했더니 확인메일이 왔다.

그 이후에 사실 전화가 오긴 했는데, 받지는 못했더니 문자가 와서 이런 저런 질문을 주고 받았다. 

질문의 내용은

필라테스가 처음이세요?

일주일에 몇번 정도가 좋으신가요?

필라테스를 하시려는 계기가 어떻게 되시나요?

같은 질문이었고 사실 여전히 사람이 보낸건지 로봇이 보낸건지 모르겠다ㅋㅋㅋㅋ

 

나중에 즐거운하루 되세요 같은 문자에 몇번 감사합니다! 라고 대답을 했는데, 그 뒤로 대답을 안하니 문자도 안오게 되었다. .. 정말 사람이 보낸거였을까?? 🤔



무료 체험수업에는 개인 필라테스 양말을 지참하여 15분정도 일찍 도착하면 된다.

로비에서 이름을 확인하고, 안전사고방지동의서에 사인을 하면 교실로 안내받게 된다.

총 12대의 리포머가 있었는데 그날 체험하는 사람들도 12명이나 되서 로비에 줄 서서 체크인 차례를 기다렸었다 .

아무튼 체험수업은 30분 정도 되었고 대부분의 시간을 리포머 기본동작을 하게 되었다.

 

리포머 체험이 끝나고 나면 직원분이 수업료과 등룍하는 방법을 설명해 주시는데, 

체인점이기 때문에, 언리미트 멤버쉽을 구매하게 되면 전국의 모든 점에서 수업을 들을 수 있다고 하셨다. 

멤버쉽은 동내마다 가격이 조금 다른데

우리 동내는 한달에 4번 $89,  8번 $159, 그리고 횟수상관없는 언리미트 $199. (다른지점 방문가능)

1대1수업도 제공하고 있었는데 1시간에 $87로 개별적으로 강사님과 스캐쥴을 잡아야 한다고 하였다. 1대1수업교실에 따로 있었는데 거기에는 필라테스 캐딜락(cadillac)레더 배러(ladder barrel)가 있었다. 그.. 침대랑 동그란 원통같이 생긴거ㅋㅋㅋㅋ

 

등록은 클럽필라테스 앱을 통해서 하면 되는데, 그날 등록하면 등록비 $50달러를 할인해 준다길래 그냥 나오는 자리에서 앱을 다운받고 직원분의 도움과 함께 결제를 해버렸다ㅋㅋㅋㅋ 😄

 얼마큼 할지 몰라서 한달에 4번으로 결정했는데, 나중에 수업을 받고 난뒤에 느낀점은 역시 한달에 4번하기를 잘 한 것 같았다. 느므 힘드르….. 

 

수업은 오전타임 6시부터 12시, 오후타임 4시부터 8시까지 있는데 앱을 통해서 원하는 수업을  예약하면 되고, 강사님들도 여러분이 있으니까 처음한달정도는 다양한 분들과 수업해 보고 자신과 가장 잘 맞는 분을 선택하는게 좋을 것 같다.

 

처음 시작할 때는 의지반, 호기심반으로 시작했는데 벌써 8개월째 꾸준히 가고 있고 이제 1, 1.5 단계를 지나 2단계수업을 듣고 있다.

최근에 의자를 이용한 필라테스도 하는데 엄청 재밌음!! 

처음에는 몸이 전혀 올라가지가 않아서 "이게 그 유명한 오르고 싶지만 오르지 못하는 겉으로 보긴 아주 쉬워보이지만 사용자는 내면의 싸움을 하고 있다는 그 의자인가!" 

하며 헛웃음이 나왔는데, 이제는 내면의 싸움 없이도  잘 사용하고 있다.

필라테스 의자 짤 from 십오야

필라테스는 자신의 몸의 무게와 상태에 맞게 할 수 있는 개인맞춤형 운동이라서 나 같이 운동할때 사람들과 사회적 거리를 두고 싶어 하는 사람에게 딱인 운동인것 같다.  게다가 리포머가 거리를 두고 위치해 있기 때문에 코로나 감염위험도 적다. 수업은 모두 마스크를 착용하고 한다.

 

수업이 끝나면 소독스프레이를 이용해서 자신이 사용한 매트와 리포머등을 닦아주고 퇴장하면 된다. 

 

끝!